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광고에 대한 생각

네이버,카카오 포털광고 VS 네트워크 광고 어떤광고가 나은가?

반응형

네이버 모바일, 카카오톡은 국내 모바일 앱중 사용량이 가장 큰 2개의 미디어 서비스라고 판단된다. 

물론 규모는 카카오톡이 더 크고, 대화창 위에 비즈보드가 인기 광고 상품으로 많이 팔리고 있다. 

하지만 광고적으로는 네이버 모바일 지면이 아직까지 카카오를 압도한다. 카카오는 다음 포털이 점차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게 되면서, 카카오쪽에 힘을 싣고 있지만 카카오톡은 무료 서비스에 메신저 특유의

소비자 리액션이 많은 미디어서비스로 자칫 광고가 서비스를 방해하면 소비자의 집단 반발을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에 그동안 광고 적용에 대해 매우 소극적이였다. 그러나 역시 돈은 중요하다. 카카오톡

만이 제역할을 하고 있는 가운데, 광고를 적용 안할 수 없다. 

오늘은 소액 광고주 입장에서 네이버/카카오 같은 대형 미디어에 광고를 해야 하는가 아니면 네트워크 광고

구글의 GDN같은 네트워크 방식의 광고를 해야 하는가에 대해 애기해드릴까 한다.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월 500만원이라고 광고비를 책정했을때, 많은 사람에게 광고를 보여줘서 익숙하게 해주고 

싶다면 네이버/카카오를 추천 드린다. 노출당 3~4원 넉넉히 5원이라고 보면 100만번은 나간다. 적지 않다. 그리고

눈에 잘띄고 많은 사람이 보는 매체다. 하지만 클릭회수는 천원정도에 근접하기 때문에 보장이 안된다.

네트워크 광고가 오클릭등 허수 클릭을 제법 잡아내고 있기 떄문에, 클릭 회수당 CPC 광고로 우리 사이트에 오게해서

회원가입이나 판매를 유도하려면 네트워크 광고를 하시기 바란다. 그럼 둘다 섞으면 어떨까요 하실 수 있다. 

둘다 경험을 해보시길 권해 드리지만 본인이 원하는 목적이 뭔지 정확히 하시길 먼저 말씀드린다. 100만번

나가도 판매가 0일수도 있다. 5천 클릭이 나와도 판매가 0일수도 있다. 둘을 동시 집행하며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

GA구글 애널리틱스 같은 툴을 통해 명확히 따져보며 내 브랜드 내 쇼핑몰과 어떤게 맞는지 따져보며 하시길 

다시 한번 추천 드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