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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광고에 대한 생각

페이스북 광고 VS 인스타그램 쇼핑몰 광고 어느쪽이 효과적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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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페이스북은 인스타그램보다 성장세가 빠르게 시작되었는데 최근 2년간은 인스타그램이

페이스북의 사용자를 거의 육박하는 상황에 이르렀다. 페이스북이 인스타그램을 인수해 같은

광고 정책을 가지고 운영하고자 하기 때문에 두 매체,미디어의 광고시스템이 유사해 지고 있지만

여전히 페이스북이 더 일반적으로 각광받고 있기는 하다. 10대들이 페이스북 메신저를 선호하고

다시 페이스북이 핫해진 역전 현상이 있고, 인스타그램은 20~40대 여성 위주로 오히려 핫한 성향이 

있고 좀 더 단순한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인스타그램이 더 라이징 하고 있는게 사실이다.

광고적으로는 페이스북이 우월하다. 인스타그램이 너무나 쉽게 라이크를 해주고 리액션이 크지 않은

미디어이다 보니 전반적인 클릭당 단가, 영상 조회시청당 단가등에서 페이스북이 여전히 파워풀하다.

쇼핑몰의 경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가 궁합이 조금씩 다를듯 보인다. 약쪽을 분리해서 운영해서

어느쪽 소비자가 자신의 쇼핑몰과 잘 어울리는지 검토후에 진행 해보는걸 추천 드린다. 

하나의 소재로 두 미디어 광고가 가능하지만, 효율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제품과 쇼핑몰이

어느쪽에 더 잘 맞는지 엄밀하게 따져볼 필요가 있다. 

크리테오의 리마케팅, 리타겟팅 상품을 페이스북이 적극적으로 반영해서 그대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쇼핑몰 광고주는 특히 리마케팅 상품에 집중해서 운영하기를 추천 드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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